법면녹화공사
법면녹화공사
씨줄토(3T, 5T, 10T)

씨줄토(3T, 5T, 10T)

씨줄토(취부)녹화 공법이란?

천연 식물인 마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추출한 실(황마실) 0.2~0.5mm두께로 가로와 세로라인에 일정 간격을 반복적으로 연결시켜 균형있게 짠 네트에 식생 종이로 씨앗 또는 유기질 비료를 감싸 씨앗줄과 비료줄을 고정시킨 식생비료 줄녹화네트를 경사면에 덮어 고정핀으로 고정한 후 기초망 또는 섬유망을 덮어 설치하고 식생기반재를 일정한 두께로 살포하여 식재면을 안정화 시키는 공법입니다.

식생기반재와 함께 기초망과 비료줄네트로 인하여 장기적으로 발아된 종자의 영양분 공급으로 인한 뿌리가 사면에 튼튼하게 깊숙히 파고들어가 식생이 우수하고 천연섬유네트로 인한 식물 뿌리 근착력을 도우며 지반 밀착력을 극대화시켜 조기 활착이 되어 경사면을 안정시키고 토양의 유실을 최소화합니다.

씨줄토 녹화공법 특성 및 장점

  • 1 흘러내리는 풍화, 세일층, 리핑, 마사층 등에 지반 밀착력 극대화
    비료줄네트는 황마 특유의 유연성이 있어 사면과 잘 밀착하고 철망에 겹쳐 천연섬유질의 실은 발아된 종자의 뿌리 근착력을 도와준다. 장기적으로 발아된 종자의 영양분 공급으로 인하여 뿌리가 사면에 깊숙히 파고들어 발근력을 촉진시켜 지반 밀착력을 극대화시켜 척박한 토질이나 흘러내리는 풍화, 세일층에 식생이 우수하다.
  • 2 근부의 결속력으로 생장 발아율이 높아 조기활착 및 법면 흘러내림 방지
    기초철망과 함께 비료줄네트는 천연섬유질 황마실을 일정 간격으로 유기질 비료를 감싸 직조한 네트 위에 식생기반재를 살포해 씨앗을 보온, 보습하여 식재면을 보강시켜 살포합니다. 이 비료줄로 인해 종자가 조기활착을 하고, 식물의 뿌리가 섬유질에 근착하여 토사를 붙들고 근부의 결속력을 지니고 있다.
  • 3 타공법 대비 낮은 하자보수율과 편리한 시공
    장기적인 영양분 공급 고사율이 낮고 다른 공법에 비해 시공 후 하자 발생율이 미미함으로 재시공 필요성이 낮다. 또한 절/성토면, 리핑, 풍화암, 경질마사토 등 토질에 따라 편리한 시공이 가능하다.
  • 4 친환경적인 소재
    천연 섬유질 마에서 추출한 실이므로 공해가 전혀 없고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자연 부식되어 친환경적이다.